:
본문 바로가기

티끌모아 태산!

5월 소득세 신고 ARS 전화로 3분만에 신고 완료해본 후기/5월 소득세 신고 하는법

반응형

국세청에 날라온 편지한통.

 

바로 5월달에 있는 종합 소득세 신고를 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저는 연말정산은 해당사항이 없는 반 백수겸 프리랜서 이기때문에 매년 5월마다 종소세(종합 소득세) 신고를 하는데요.

 

평소에는 옆 동네 세무서에가서 하는 편인데 올해는 이렇게 우편이 왔더라구요.

 

이유는 바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종소레 신고를 하려고 세무서를 방문하는 이들을 줄이기 위함이였습니다.

 

그동안 종소세 신고는 홈텍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고하거나 세무서를 방문해서 하고

 

일부 해당 인원만 ARS를 통해 신고 할 수있었는데요.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많은이들이 ARS를 통해 신고할 수 있도록 바꾼 것 같네요.

 

이런거 참 잘하는 대한민국.

 

신고기간은 그동안과 같습니다! ARS개별 인증번호가 우편에 쓰여있으니

 

함부로 막 버리면 안됩니다!

 

우편엔 저의 종합소득세액이 어떻게 계산되었는지 자세하게 표로 나와있고

 

환급받을 세액이 표시되어있는데요.

 

여기서 수정 사항이 없다면 바로 전화(1544-9944)해서 신고를 하면 됩니다.

 

저는 수정사항이 없어서 우편 받고 다음날 바로 전화!

 

그래도 좀 대기하고 그래야곘지..라고 생각했는데

 

엄청 간단하고 금방 되더라구요! 1544-9944 전화해서 2번 누르고 우편에 나와있는 개별인증번호 누르고

주민등록번호 누르면 제가 환급받을 세액이 나옵니다.

 

우편에서 본 것과 같다면 환급금 수령계좌 입력하면 끝!!

 

하나 아쉬운건 환급금 수령계좌에 제가 자주 사용ㅇ하는 카카오뱅크나 케이뱅크가 없다는 점.

 

신고하는데 3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엄청 금방입니다!

 

혹시나 은행계좌 번호를 잘못 입력하신 것 같다면 추후 수정도 가능하니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수정사항이 있다면 홈택스에 들어가셔서 내용을 수정해서 신고하셔야 합니다.

 

스마트폰에서도 된다는데 아이폰에서도 될지는 미지수네요..

 

정부 사이트는 애플 제품들에서 이용이 많이 불편한데 그래도 홈택스는 조금 잘 되는 편으로 알고 있습니다.

 

 

 

소득세 입금 날짜는 6월말 이구요!

 

다들 돌려받아야 될 돈 돌려받으시면 좋겠네요!

 

저는 제 예상보다 환급금액이 많이 나와서 기분이 너무 좋네용.

 

그럼

 

이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