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티끌모아 태산!

삼쩜삼 사용후기! 수수료 내고 이용했어요! 삼쩜삼 환급 과정 (공인인증서 필요x)

반응형

최근 실시간 검색어에도 계속 오르고

핫했던 삼쩜삼 서비스!

www.3o3.co.kr/

 

저도 한번 사용해보았습니다.

 

삼쩜삼은 소득세 환급을 조회하고 

수수료를 지급하면 환급까지 대신 해주는 '온라인 세무사' 같은 느낌이에요!

(홈텍스처럼 정부 사이트가 아닙니다!)

 

우선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렇게 폰번호를 통해 환급액을 조회하라는 창이 나오구요.

 

핸드폰 번호를 입력한 뒤에는

홈텍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합니다.

그럼 이렇게 뗴인 세금이 나옵니다!

 

저는 53,485원이 나왔네요.

군대 전역후 꾸준히 소득세 신고를 했는데 이 53,485원은 2016년에 일했던 거에서 나온 금액이네요.

 

하마터면 5년 지나서 영영 못받을 뻔

 

삼쩜삼을 통해 세금 환급 신고까지 다 하려면 가입을 해야합니다.

 

저는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회원가입)했어요

 

담당자가 배정될떄까지 기다리면

 

이렇게 돌려받을 세금과 환급 대상연도

그리고 수수료가 책정됩니다.

 

저는 수수료가 1만원이 나왔어요.. 

 

주위에들 보니 근로소득은 수수료가 2천원 정도로 낮은데 

사업자소득으로 잡힌 분들은 수수료가 조금 높더라구요.

 

저 만원을 안 내보려고 홈텍스를 한시간정도 기웃거리며 열심히 노력해보았는데 실패...

그래서 그냥 결제했습니다.  

 

결제하고 환급계좌 입력하면 끝! 인줄 알았으나 한단계가 더 남았습니다.

 

홈텍스에 들어가서 수입동의를 해야합니다!

삼쩜삼에서 어떻게 하는건지 상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어렵지는 않은데요.

 

공공기관 업무시간에만 신청이 가능하기때문에 밤늦게는 안됩니다!

 

(9시~16시 정도였던 걸로 기억함)

수임동의를 하면 이렇게 검토중으로 창이 넘어가고

 

다음날 이렇게 카톡이 옵니다!

 

환급은 2주에서 최대 3개월이 걸린다고 하네요.

 

수수료가 생각보다 비쌌지만 그래도 잊고 그냥 살면 0원인데 

조금이라도 돌려받게 되서 기분좋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