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비우는 삶, 미니멀라이프 도전

오래된 컴퓨터 본체 혼자 판매해보기! 집에 방치된 컴퓨터로 돈벌기

반응형

4년 전쯤 맥북을 구매하기 전까지 잘 사용했었던 

윈도우 컴퓨터 본체가 집구석에 계속 박혀있었습니다.

 

언젠가 쓰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계속 보관 중이었지만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고

 

당장 연결할 모니터도 없는 마당에 내가 이걸 쓰려고 모니터사고 라인 찾을 일은 없을 것 같아서 폐기를 결정!

 

물론 그냥 버려도 되지만

 

이런 컴퓨터 본체는 생각보다 안에 돈 되는 부품들이 있고

 

또 함부로 버릴경우 개인정보 등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안에 공인인증서부터 개인적이 사진등 엄청 많잖아요ㅠ)

 

https://jfktrade.com/

 

jfk_Main - 정팩코리아 JFK

Featured Services 정팩코리아는 정직하게 매입하고 수출하는 기업입니다. 전산장비 컴퓨터, 서버 / 노트북 / 통신장비 전산장비 분야 자세히 보기 전자스크랩 PCB / FPCB / IC / 통신네트워크 / 기판 반도

jfktrade.com

물론 분해가 귀찮다면 본체를 통으로 매입해서 

 

디스크 파기까지 해주는 업체들도 있으니 서칭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저는 cpu부터 빼줬습니다.

 

컴퓨터 본체 구성품 중 가장 고가를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서멀구리스를 닦아주니 글자가 보이네요.

 

인텔i5 제품입니다.

 

램도 제거해줍니다.

 

작은 부품이라도 다 회사와 제품명이 쓰여있습니다.

 

http://www.worldmemory.co.kr/main.do

 

중고컴퓨터 매입전문업체 월드메모리

창립 20주년 중고 컴퓨터 매입 전문업체, 기업체, 사무실, pc방 전문 매입, 노트북, 서버, 전국출장매입, 모든 물류비 무료~!

www.worldmemory.co.kr

이곳에서 같은 제품명을 찾으면

 

현재 매입가를 알 수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메인보드와 cpu,램만 판매했어요.

 

월드메모리에 판매해도되고

 

번개장터,중고나라에

 

'cpu매입'이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곳이 나옵니다.

 

대부분 용산에 있는 상가들이고

 

택배거래도 하니 직접 방문할 필요도 없습니다.

 

개인거래를 통하면 좀 더 가격을 받을 수 있기도하지만

 

과정이 힘들고 귀찮아서 비선호.

 

cpu,램은 시간이 지날수록 가겨이 팍팍 떨어지는 편입니다.

 

(물론 채굴같은 이슈로 갑자기 가격이 상승하는 시기가 있기는 하지만)

 

저는 판매해서 39,000원 받았어요!

 

원래 고사양 pc가 아니라 뭐 큰 기대는 안했습니다.

 

돈보단 물건을 비우는 거에 초점을 두신다면 약간 꽁돈 생긴 기분들어서 좋아요.

 

먼지만 쌓여가던 본체 치워버리니 속이 시원하네요.

 

빈 본체 통은 분리수거장으로 go!

 

끝으로 본체에 꽂혀있는 이런 하드디스크들은

함부로 버리지 않는게 좋습니다!

 

이런거 갖고 별일 있겠어? 싶겠지만 조심해서 나쁠거 없겠죠?

 

 

 

 

 

반응형